본문 바로가기

cooking.요리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그릇 요리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그릇 요리

 

 

 

 

 

 

 

예전 어느때인가 거의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했던 한그릇 요리 치킨마요덮밥... 어느 사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지면서 치킨 주문하고 남은 치킨과 함께 해서 만든 것도 보았고 근사하게 만들어서 올리는 모습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던거 같다. 그리고 나도 한번은 만들어 먹어야지 먹어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냉동실에 있는 닭가슴살이 생각이 나면서 드디어 만들어 먹게 되었다. 

완성된 치킨마요덮밥의 맛을 보니... 도저히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이였다는~~ 담백하고 고소한 계란이 들어갔고 그리고 닭고기가 함께 했고 그리고 그 위에 마요네즈가 올려졌으니 맛이 없을래야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라는 생각을 절로 들게 했다. 충분하게 사람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스테디셀러 한그릇 요리 치킨마요덮밥이였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만들기가 정말 어렵지 않다는 것!!! 누구나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치킨마요덮밥의 모습과 맛이였다.

 

 

 

 

 

 

 

 

 

냉동실에서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 닭가슴살의 모습~~ 일반적인 닭가슴살이 아니라 닭가슴살을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닭가슴살이다. 작은 덩어리는 큐브 닭가슴살이고 나머지 한개는 통닭가슴살!!~~ 두 종류의 닭가슴살 모두 전자렌지에서 데워 먹거나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기만 하면 되는 제품들... ! 요즘에는 그냥 데워서 먹기만 해도 충분하게 맛있게 먹을만한 것들이 너무 많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 두가지 종류의 닭가슴살이였다.

 

생닭가슴살을 이용한다면 흐르는 물에 두어번 헹구어 준 다음에 한입 크기로 잘라서 밑간(청주, 소금, 후추) 에 대략 5분 정도 재운 후에 팬에 구워서 만들면 된다.

 

 

 

 

 

 

 

큐브 닭가슴살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 위에서 불은 중불로 해서 노릇해 질 때까지 잘 굴려가면서 구워주었다. 구워주는 시간은 대략 3~4분 정도~~~

 

 

 

 

 

 

 

 

통닭가슴살은 전자렌지에서 2분 30초 정도 데워서 준비해 두었다.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두었다.

 

 

 

 

 

 

 

 

양파를 볶을 때 사용하는 양념을 섞어서 준비해 두었다.

 

 

 

 

 

 

 

 

계란 3알은 잘 풀어서 준비해 두고~~~

 

 

 

 

 

 

 

 

그리고 부드러운 스크램블드 에그를 만들어 주기 시작핸다. 기름을 살짝 두르고(1큰술 정도) 팬을 살짝 익힌 다음에(팬을 너무 가열하면 계란물을 붓자마자 익어 버린다) 불은 중약불로 해서 풀어 놓은 계란을 넣고 바로 젓가락을 휘저어 주면서 만들어 주기 시작한다. 계란이 대략 90프로 정도 익었을때 불을 끄고 잔열로 나머지를 다 익힌도록 한다. 이렇게 해야 부드러운 스크램블드 에그를 완성할 수 있는 거 같다.

 

 

 

 

 

 

 

 

부드럽게 잘 완성이 된 계란의 모습~~~

 

 

 

 

 

 

 

 

다시 팬에 기름을 1큰술 정도 두르고 팬을 달구어 준 다음에 불은 중불로 해서 양파를 넣고 1분 정도 볶아 준 후에...

 

 

 

 

 

 

 

 

 

준비해 놓은 양파 양념을 넣고 2분 정도 볶아 준 후에 불을 꺼준다.~

 

 

 

 

 

 

 

 

양파가 너무 흐물거릴때 까지 볶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양파의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치킨마요덮밥을 맛있게 먹는 비결 중에 하나인거 같다.

 

 

 

 

 

 

 

 

잘 구워지고 데워진 닭가슴살은 잘게 썰고 그리고 찢어서 준비해 두었다.

 

 

 

 

 

 

 

 

치킨마요덮밥을 만들기 위한 모든 재료가 완성이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에 뿌려준 마요네즈는 비닐팩에 담아서 비닐팩의 끝 부분을 살짝 잘사 마요네즈가 얇게 짜 질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다.~ 이때 비닐팩의 끝을 살짝 잘라서 마요네즈가 얇게 나오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볶은 양파 그 위에 닭가슴살 그리고 그 위에 스크램블드에그 맨 위에는 마요네즈는 올려서 치킨마요덮밥을 완성했다.~ 어렵지 않게 뚝딱뚝딱 만들어 본 치킨마요덮밥!! 앞에서도 말했지만 맛이 없을래야 없을수가 없는 조합으로 만들어진 덮밥의 모습!!~~ 입에 짝짝 붙는다라는 표현을 그대로 말하게 하는 덮밥 치킨마요덮밥이였다.

 

 

 

 

 

 

 

 

 

 

닭가슴살과 계란이 함께 해서 속도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치킨마요덮밥~~!!! 가끔씩은 특별식처럼 만들어 먹어도 충분하게 보이는 모습 그리고 맛을 가진 덮밥이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요즘 사람들치고 특히나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닭가슴살 한 덩어리 정도는 냉동실에 다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 닭가슴살과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쉬우면서 맛있는 한그릇 요리라는 생각도 들게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