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요리

냉동고구마 만들기 고구마를 오븐에 구워 군고구마 사계절 즐기기

냉동고구마 만들기 고구마를 오븐에 구워 군고구마 사계절 즐기기

 

 

 

겨울이면 단골음식으로 생각되어지는 것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군고마가 아닐까 싶다. 먹을 것이 많아진 세상에 살게 되면서 군고구마의 인기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에 연통에서 김을 모락모락 내면서 만들어 지고 있는 군고마를 보면 사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를 고민하게 되는 것은 동일한 거 같다. 

한달 전쯤엔가 정말 간만에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일이 있었는게 그 곳에서 너무도 맛있게 먹었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군고구마였다. 먹을것이 엄청이도 많았던 패밀리레스토랑 메뉴중에서 군고구마를 그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니 지금 생각해도 의외라는 생각이 들면서 약간의 웃음이 나온다는...

그래서 나는 생각했었다. 식당에서 직접 군고마를 만들거라고.. 하지만 그것은 나만의 착각!!! 주방 안 쪽을 살짝 보니 냉동군고마를 데워서만 내 놓고 있었다. 

그래서 나도 만들어 보았다. 냉동군고마!!! 만들기 정말 어렵지 않다. 고구마와 오븐 아니면 에어프라이어 아니 두개 다 없다면 직화냄비 한개만 있었도 만들 수 있다.

 

 

 

 

 

 

정말 산처럼 쌓아 놓은 군고구마의 모습~~~ 호박고구마라고 하긴 했는데 막상 구워보니 호박고구마의 중간 정도 되는 거 같았다. 

 

 

 

 

 

 

 

준비한 고구마를 깨끗하게 물로 세척한다.~~

 

 

 

 

 

때에 따라서는 수세미가 필요할 때도 있다.~~~

 

 

 

 

 

 

먼지 털어내고 흙 털어내고 땟깔 고와진 고구마의 모습~~~

 

 

 

 

 

 

크기가 작지 않고 큼직한 크기여서 좋았다. 군고마는 원래 크기가 있는 고구마로 만들어야 맛있는데 군고구마를 만들기에 적당한 크기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드디어 오븐에 넣고 구워주기 시작한다.

 

 

 

 

 

 

온도는 180도 시간은 45분!!~~~ 때에 따라서는 +-2~3분 정도를 더 해주어도 된다. 고구마가 잘 익었나를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젓가락으로 찔러 보는 것~~ 젓가락으로 찔러서 부드럽게 잘 들어가면 맛나게 익은 것이다.

 

 

 

 

 

 

오븐에서 잘 구워진 고구마의 모습~~~ 오븐에서 고구마를 굽는 동안 달달한 고구마의 향이 집안 가득하게 채워주었다.

 

 

 

 

 

 

양도 넉넉하게 구워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들게 했다.~~

 

 

 

 

 

 

잘 구워진 고구마 한개를 집어서 접시에 올려 반으로 잘라본다. ~ 부드러운 고구마의 속살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으로 완성이 되었다. 그리고 달콤한 고구마의 향... 그렇지~~!! 이것이 바로 고구마의 향이지~~~

 

 

 

 

 

 

 

부드러움 가득한 맛으로 구워진 고구마~~ 포크로 잘라 본 순간 바로 느낄 수 있었다.

 

 

 

 

 

 

 

 

냉동고구마를 만드는 것을 더 쉽다. 맛있게 구워진 고구마를 한김 식힌 후에 지퍼백에 넣어서 잠근 후 냉동실에 넣어서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전지렌지에 알맞게 데워서 먹으면 된다. 좋은 세월에 태어나 겨울에만 먹을 수 있었던 군고구마를 사시사철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라는 생각을 절로 들게 하는 냉동군고구마였다.~~

반응형